락앤락 써포터즈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

써포터즈 담소방 즐거운 일, 여성들만 공감할 수 있는 사연, 신입회원인사 그 무엇이든 좋습니다! 이 곳은 함께 나눌 수록
공감 두배~ 기쁨 백배가 되는 곳이니까요^^ (글 작성시 해피지수 30점-1일1회 적용, 댓글 작성시 통포인트 10통)

써포터즈 담소방 게시글 보기
장에 좋은 음식 많이들 드세요.....ㅎㅎ
작성자 loveclz** 작성일 2008.09.09 16:33:01 조회수 1284
이전글 가을을 파는 꽃집
다음글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식중독을 예방한다. 파슬리

파슬리는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음식 재료가 아니지만 칼슘 함량이 많고 카로틴도 풍부해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 음식점에서 파슬리를 장식용으로 사용하는 이유도 따로 있다. 파슬리에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소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고기나 생선요리를 먹은 후 파슬리를 약간씩 먹으면 식중독도 예방되고 입안도 개운해진다.

파슬리로 근사한 요리를 만들 수는 없지만 생선이나 육류 등 쉽게 상할 수 있는 음식에 다져서 넣어 조리하는 것도 식중독 예방에 좋은 방법이다.



장을 튼튼하게 한다. 사과

사과는 우리나라 대표 과일 중 하나로 맛뿐만 아니라 영양적인 면에서 자주 먹어야 할 과일이다. 사과에 많이 들어 있는 펙틴은 장내에서 유산균과 같은 유익한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도와 장을 튼튼하게 한다.

펙틴은 사과 과육보다 껍질에 더 많이 들어 있으므로 사과를 먹을 때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사과로 만든 주수나 잼 등을 먹는 것도 장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대장 작용을 활발하게 한다 된장

된장은 김치와 더불어 우리나라 대표 음식중 하나다. 된장에 들어 있는 필수아미노산은 달걀과 비교했을때 결코 뒤지지 않으며, 무엇보다 쌀에 들어 있는 리신과 궁합이 잘 맞아 함께 먹으면 영양가가 상승한다. 밥과 된장국을 함께 먹으면 좋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최근에는 된장을 먹으면 암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와 있는데 콩에 들어 있는 '트립신 인히비터'라는 성분이 함암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된장에는 유산균이 들어 있어 대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와 설사예방에 좋다.



정장 작용이 뛰어나다 요구르트

요구르트의 주성분인 유산균은 정장 작용을 하므로 변비나 설사에 효과가 있다. 우유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거나 위가 더부룩한 사람이 요구르트를 장기 복용해 위를 튼튼하게 한 후 우유를 먹으면 소화력이 좋아진다고 한다. 유산균은 몸의 면역 기능을 높여주기도 해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 효과도 있다

담소나누기 (댓글 8건)

써포터즈 캘린더 써포터즈 캘린더 자세히 보기

8월써포터즈 캘린더

8월 써포터즈 일정